<인용된 성경 말씀>
(눅 15:18) 내가 일어나 아버지께 가서 이르기를 내가 하늘과 아버지께 죄를 지었사오니
<악곡분석>
하나님, 하늘 아버지를 찾는 간절한 3번의 외침으로 시작합니다.
가사에 따른 word painting기법으로 11마디 ‘(손을) 들고’에서 두 손을 하늘 향하여 드는 듯한 2번의 C음 / 16~20마디 ‘나 어디’에서 주님 외면하시면 방황할 수밖에 없는 모습을 표현 / 36마디 ‘피 흘려’에서 순차진행으로 피가 흐르는 듯한 모습을 표현 했습니다.
찬송가 후렴을 편곡한 부분은 Dminor로 전조하여 피아노의 16분음표, 부점리듬과 함께 십자가 앞에서 회개하는 모습을 절정으로 표현합니다.
이어 조용히 나오는 3절은 찬송가를 상기시키기 위해 원곡 멜로디 4마디를, 약간의 화성 변화와 함께 사용하였고, 회개한 후 희망에 가득 찬 아멘을 부른 후 곡을 맺습니다.
<악곡해설>
하나님 앞에서 처절한 죄인임을 깨닫는 순간, 십자가 보혈 앞에 두 손 들고 주님의 이름을 부르며 엎드릴 수밖에 없음을 고백합니다. 찬송가 280장 ‘천부여 의지 없어서’를 부를 때마다 긍휼을 구하며 회심 했던 순간이 떠올려져서 가슴이 뭉클해지곤 합니다. 구원 받은 삶이지만 늘 주님 앞에서 말씀대로 살아가는 것은 자신의 힘으로 될 수 없음을 기억할 때 회심은 날마다 계속 되어야 함을 깨닫습니다. 그러한 마음을 담아 ‘주님 앞에 옵니다’ 로 편곡하였습니다.
<인용된 성경 말씀>
(눅 15:18) 내가 일어나 아버지께 가서 이르기를 내가 하늘과 아버지께 죄를 지었사오니
<악곡분석>
하나님, 하늘 아버지를 찾는 간절한 3번의 외침으로 시작합니다.
가사에 따른 word painting기법으로 11마디 ‘(손을) 들고’에서 두 손을 하늘 향하여 드는 듯한 2번의 C음 / 16~20마디 ‘나 어디’에서 주님 외면하시면 방황할 수밖에 없는 모습을 표현 / 36마디 ‘피 흘려’에서 순차진행으로 피가 흐르는 듯한 모습을 표현 했습니다.
찬송가 후렴을 편곡한 부분은 Dminor로 전조하여 피아노의 16분음표, 부점리듬과 함께 십자가 앞에서 회개하는 모습을 절정으로 표현합니다.
이어 조용히 나오는 3절은 찬송가를 상기시키기 위해 원곡 멜로디 4마디를, 약간의 화성 변화와 함께 사용하였고, 회개한 후 희망에 가득 찬 아멘을 부른 후 곡을 맺습니다.
<악곡해설>
하나님 앞에서 처절한 죄인임을 깨닫는 순간, 십자가 보혈 앞에 두 손 들고 주님의 이름을 부르며 엎드릴 수밖에 없음을 고백합니다. 찬송가 280장 ‘천부여 의지 없어서’를 부를 때마다 긍휼을 구하며 회심 했던 순간이 떠올려져서 가슴이 뭉클해지곤 합니다. 구원 받은 삶이지만 늘 주님 앞에서 말씀대로 살아가는 것은 자신의 힘으로 될 수 없음을 기억할 때 회심은 날마다 계속 되어야 함을 깨닫습니다. 그러한 마음을 담아 ‘주님 앞에 옵니다’ 로 편곡하였습니다.
와이즈뮤직 I 대표 강하늘
대표전화 1800-9556 팩스 02-993-9556
주소 01882 서울특별시 노원구 초안산로 19 (월계동) 302호
사업자등록번호 707-10-00551
통신판매업 신고 2017-서울노원-0602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하태원(cjw@wise21.com)
이메일 cjw@wise21.com
Copyright © 2020 HYMN KOREA. All rights reserved.
회사명 와이즈뮤직 대표 강하늘 대표전화 1800-9556 팩스 02-993-9556
주소 01882 서울특별시 노원구 초안산로 19 (월계동) 302호
사업자등록번호 707-10-00551 통신판매업 신고 2017-서울노원-0602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하태원(cjw@wise21.com) 이메일 cjw@wise21.com